인사말 | (사)한국포도협회 
협회소개
한국포도협회 를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협회소개
저희 (사)한국포도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한국포도협회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승인을 받은 전국단위 포도 품목 대표조직으로써 국산포도 산업의 역량 강화 및 발전을 위해 농수산자조금법에 근거하여 생산자 교육, 소비홍보, 유통구조 개선, R&D등 다양한 포도자조금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FTA, WTO 등 농산물 시장개장 확대로 인한 수입과일 증가 등으로 국산포도 재배면적과 소비량이 매년 감소하는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생산자들의 고품위 포도생산을 위한 노력으로 샤인머스켓이 급성장하면서 국산포도 산업 부흥기를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샤인머스켓의 생산면적과 생산량이 크게 확대되며 저품질 샤인머스켓이 대량 출하됨에 따라 값이 폭락하고 소비자들로부터 다시 외면 받는 어려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 물가상승, 고금리 등으로 인해 한동안 소비 심리가 크게 위축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수입산 포도와의 경쟁이 더욱 심해지는 가운데 최근 코로나 장기화, 외국산 작황 부진, 달러강세 등으로 수입산 포도의 수입이 점차 감소하는 만큼 국산포도의 시장 확장을 위한 중대한 기로에 서있습니다.

생산자의 편의와 소득만이 아닌 소비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고품질 포도를 생산하여 소비자들의 신뢰를 회복하고 더 나아가 우리 한국포도가 국내외에서 오래 사랑받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한국포도협회 박경환 드림
문의처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89 (순화빌딩) 1730호
02-752-8851
문의시간 : 평일 9시 ~ 17시 (점심시간 12시 ~ 13시)
ko-grape@naver.com
사단법입 한국포도협회 /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89, 17층(순화동) / 대표자 : 하규호 / 법인등록번호 : 135921-0001814
Copyright 2022 ko-grape.kr ALL RIGHTS RESERVED.